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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488 피스타를 왜외에서 경험하다.

도시인인인 2018. 8. 4. 16:00

페라리 488 피스타를 해외에서 경험하다.

피스타. 이탈리아어로 서킷의 뜻이다. 페라리가 그런 이름을하더라도 극히 한정된 고객을위한이었다해도, 외부 연계 맛없이로드 카에 붙였다 고했다면, 그 의미는 분명 할 것이다. 타는 사람 모두 서킷에서 주요한 성능을. 그것이 개발의 기본 개념에 다름 없다. 




즉, 서킷에서 모두가 마음껏 즐길 수있는 시스템이라는 것. 그러나 반면에, 이것은 '488 시리즈'의 파생 모델이기도하다. 즉, 488이라고 자칭하는 이상, 당연한 것이지만, 488로 충분히 사용하여야한다. 로드 카로서의 적성을 최대한 해치지 않게 짓는. 그것도 또 하나의 과제였던 것 같다. 




결론부터 말하면, 마라넬로는 어느 브랜드도 함부로 입에 중도 장난에 끝내 버리는 그런 상반되는 과제를이 "488 삐스타"에서 훌륭하게 실현 해 보였다. 페라리의 성지라고도 할 테스트 코스의 "피오 라노"라고 마라넬로 주변 컨트리로드 모두에서 마음껏 운동 한 결과, 겨우 도착한 결론이 그 것이다. 


488 피스타는 488 시리즈의 고성능 버전 = 스페셜 시리즈라는 평가에 결코 한정 모델이 아닌 (아마도 과거의 예에서 말하면, 그 스파이더 버전은 한정 가된다). 하지만 동시에 현재 형 V8 미드 십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남겨진 생산 기간은 그다지 길지 않다라고 말할 수있을 것. 결과적으로 한정된 로얄 고객 만 타마가왔다 않는다는 구조로되어있다.




V8 미드 스페셜 시리즈 (세리 스뻬찌아레)는 "360 모데나 '시대에서'챌린지 스트라 다레 '가 처음이었다. 이후 'F430 스쿠데리아', '458 스뻬찌아레 "라고 모두 대히트. 과거 중의 스페셜 시리즈에도 열렬한 팬이 존재하고 있으며, 중고차 시장에서의 평가도 각이 매우 높다. 




그러나 최근 488 피스타만큼 스타일에서 성능까지 기반 488GTB와 크게 다른 스페셜 시리즈는 이제까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 신차라고 말하고 싶어수록 달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킷 주행에 중점을두고 개발되었지만 따라서 철저한 경량화와 488GTE (내구 시리즈)와 같은 도전은 물론 F1 머신에서도 힌트를 얻은, 공기 역학 및 섀시 역학, 파워 트레인 기술 를 채취되어. 포함 된 회로 유래의 기술은 질량 모두 역대 스페셜 시리즈 최고, 같다. 




특히 주목할 점은 공기 역학이다. 아니오, 공력을 고집했기 때문에, 일반과는 전혀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다고 말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른다. 




페라리 팬도 그 것은 잘 알고 있고, 발표 된 때로부터 488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얼굴이 명성이 있었다. 488 챌린지에서 공력 적 피드백을 취하고있다되며, 카본 제의 범퍼 스포일러와 보닛의 S 덕트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제공하고있다. 그야말로 다운 포스 나올 법한 트라 자세로 단숨에 표정이 공격적으로. 




후방에서의 전망도 한층 화려한. 대형 평판 리어 스포일러가 새롭게 갖춰져 리어 범퍼도 도전과 같은 사양의 탄소 섬유로되어 디퓨저의 레이아웃은 488GTE 아이디어가 담겨있다.




엔진 냉각 공기의 선례도 488GTB의 그것과는 전혀 다르다. 크게 파인 특징적인 측면 입구에서 대신 리어 윙 옆에 새로 설치된 흡입구에서 공기는 효과적으로 받아 들여지고있다. 상승 기류를 소지 새롭게 디자인 된 부로운다쿠토과 함께, 후면 다운 포스는 GTB 대비 + 25 %가되는 등, 공력 성능도 향상시켰다. 리어 휠 아치 후반의 디자인도 최신 자동차 경주 인이 에어 아울렛도 덧붙일 수있다. 




그 외에 6 세대가 된 사이드 슬립 컨트롤을 필두로, 섀시 제어 시스템에 윤이 걸려했지만, 설명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 하나만 더 설명해야 할 것은 역시 엔진에 관한 것이다. 488GTB보다 50ps 업이라고하는 스페셜 시리즈 사상 최대의 마력 업 (기준 대비)를 기록했다. 헤드와 커넥팅로드, 크랭크 샤프트, 플라이휠, 에키 마니까지 절반 이상의 부품이 새로운 디자인으로되어 있으며, 경량화는 물론, 리스폰스의 향상 등을 걸은. 페라리 사운드도 보류 움 업. 고회전 영역에서 더 날카로운 소리를 발하는한다. 




 운전을 즐겁게 가르쳐주는 컴퓨터 




업그레이드 된 사양의 이야기는 끝이 없다. 이제 정작 승차감을보고 해 두자. 우선 회로이다. 




무엇보다 먼저 엔진 성능에 감동했다. 5000 회전 이상에서의 강력 함이 일반 모델과 분명히 다르다. 오른쪽 갈대가 되 밀려 정도의 힘이 있고, 밟으면 밟을 정도로 김 대는 사운드의 변화도 기분 좋다. 게다가 응답은 어디 까지나 날카롭게하는 사이 레부리밋토로 달했다.




차체는 항상 노면에 붙어있다. 그렇다고해서, 레이싱 카처럼 평면에 달라 붙어 떨어지지 않는다 = 완력의 힘이 필요라는 인상이 아니다. 작은 롤을 감지하고는 그다지 긴장하지 않고 쳐들어 갈 수있다. 타고 쉬운 것이다. 




날카롭게 자유 자재로 코가 움직인다. 그러나 결코 드라이버를 불안하게한다. 위화감도 없다. 당연히 속도는 점점 올라간다. 상태에 타고 너무 리어 브레이크 할 것 같게되지만, 초기 반응이 또한 "누구라도 안다"만큼 조용하고하고 부드러운. 그러므로 프로가 아니더라도 여유있게 대처할 수있다. 위험한 순간 슬로우 모션된다 감각,라고하면 조금 상상받을 수 있을까. 스핀 모드에 빠져 버릴지도 뭐라고 위태롭게 실패 할 것 같은 상황도 사전에 부드럽게 말해주지 즐기면서 자신의 한계 영역을 높여 갈 수있을 것 같다. 이렇게, 488 피스타는 드라이빙을 즐겁게 가르쳐주는 기계도 있었다. 




일반 도로에 나보고 더욱 놀랐다. 맥 빠짐 정도로 평온하게 도망 때문이다. 운동에 조수석에 앉아 있었지만, 전후 좌우의 게인의 힘 이야말로 노멀과는 전혀 다른 수준 이었지만 승차감 자체는 결코 나쁘지 않았다. 부드럽게 정중 한 드라이브를 유의했다면 옆에 타는 여성도 기분 좋게 타고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