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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코롤라 시승기 보고서

도시인인인 2018. 8. 4. 16:00

도요타 코롤라 시승기 보고서


그 이름을 '코롤라 스포츠」라고 부르게 된 해치백 코롤라. 일단 해치백으로 나온 코롤라와 이름이 붙는 모델은 "루미 온 '과'계급 '정도 밖에 떠오르지 않기 때문에, 해치백은 적어도 일본 시장에서 도박이다. 




왜 도박인가하면, 당연하지만 지금까지 한 번도 공식적으로 내고 않았다 장르 이니까. 글쎄, 리프트 백이라고 이름 붙인 모델은 존재하고있는 나름의 성공을 본 것처럼 생각하지만, 후발의 계급과 루미 온은 이번 스포츠뿐만 아니라 코롤라 회춘을 도모 해 탄생 한 모델이면서 그 구매 층을掘り起こせ않고 사라진 모델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 이번에는 종종 지금 까지와는 다른 곳이있다. 그것은 최신 플랫폼 인 TNGA를 채용하여 골격에서 새로운 화관을 만들어 낸 것이다. 




현재 년식 기존 사용자를 모독하는 의도는 마치 아니지만, 70 세 대, 60 세대는 매우 노화 평균 연령의 사용자에게 기존의 골격에서 TNGA로 바꾼하여 이러한 연령층의 사용자가 누릴 있는 혜택이 어느 정도 있는지, 더 말하면, 코네쿠텟도카으로 '이어지는'을 표방 한 새로운 기능에 어느 정도 혜택이 있는가? 그 근처를 생각하면, 이번 코롤라는 분명 지금보다 젊은 층에 어필하는 것을 명확하게 선언 한 자동차처럼도받을 수있다. 




물론, 제대로 된 골격은 주행면에서 안정감이 나왔다. 게다가 "이어지는 '는 스마트 폰 이용이 많지만, 만일 에어백이 전개하는 같은 사고가있을 때 자동으로 상담원에게 연결되는 노인뿐만 아니라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3 년간 무료 DCM도 4 년째 이후는 유료이기 때문에 과연 어느 정도의 사용자가이를 4 년째 이후도 이용할지는 미지수 다.




그리고, 이번 시승 한 코롤라 스포츠는 1.8 리터 엔진과 모터를 조합 한 하이브리드이다. 먼저 보고서 한 1.2 리터 터보와 비교했을 때 어느 쪽이 스포츠 성이 높은가, 그것은 불평없이 후자이었다지만, 성적 차이를 이룰 수있는 업에서 시승차는 적어도 외형 및 사양이 훨씬 여기 더 스포츠했다. 그 제일 곳이 시트이다. 이 시승차에 붙는 시트는 스포츠 시트. 1.2 리터는 일단 낮은 등급의 모델 이었기 때문에 스포티 시트가 장착되어 있었다. 물론 어느 쪽이 스포티하고 지원 성능이 좋은지라고하면, 물론 전자, 즉 스포츠 시트이다. 




게다가 이쪽의 자동차는 AVS (적응 형 가변 서스펜션)가 장착되어 있고, 에코 컴포트, 노멀, 스포츠 S, 스포츠 S +와 5 단계의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있다. 이 가운데 다리의 세팅이 바뀌는 것은 스포츠 S +와 컴포트에서 다른 표준 상태이지만, 파워 트레인, 스티어링, 거기에 에어컨 상태, 예를 들면 에코 에어컨이 연비 우선되고, 스포츠 S와 스포츠 S +는 가속이 날카 로워지는 등 설정을 바꿀 수있게되어있다. 는 말하면서 시험해 봤지만, 신음 소리를내는만큼 극적으로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 솔직한 느낌이다. 




그리고 하이브리드의 파워 트레인은 에코 운전에 매우 적합하다 인상을 받지만 동적으로 달리려고했을 때는 아무래도 게으른 인상은 지울 수 없으며 스포츠의 이름에 부끄러워하게된다. 그러나 운동 성능의 잠재력은 상당히 높다. 오히려 엔진을 포함 드라이브 트레인이 훨씬 뒤처 졌다는 느낌으로, 그런 의미에서 안전 성능은 매우 높다.




게다가 연비 등을 감안하면 그 차이는 분명 (WLTC 모드 종합 HV가 25.6km / 리터에 대해 1.2 터보 FWD는 16.4km / 리터)에서 지금의 사용자가 추구하는 코롤라상은 역시 하이브리드이므로 아닌가? 라고 생각해 버리는 셈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스포츠의 이름은 그 몸을 이루고 있지 않다고 느껴 버리는 것이다. 하지만 그 수있는 장점은 지금까지 보통이었다 코롤라와 비교하여 '존나'! 와 위에서 시선으로 말하게 해 주실 것으로 완성되고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