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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 로메오 시승기 및 리뷰
스테루뷔오 하드웨어는 당연히 줄리아와 공통점이 많다. 유럽에서의 엔진이나 구동 방식의 라인업도 줄리아와 거의 공통으로, 일본에서도 올해 4 분기까지 여러 2 리터 터보 사양과 2.9 리터 V6 터보 사양이 출시 될 예정이다. 한편으로 그 카탈로그 모델에 앞서 400 대 한정의 '퍼스트 에디션'이 올해 6 월에 발매되었다. 이번 취재 차량도 그 것이다.
퍼스트 에디션의 엔진은 이후에도 주력이 될 것의 2 리터 터보. 280ps / 400Nm라는 최고 성능에서 알 수 있듯이, 줄리아 2 종 제공되는 2 리터 터보 고출력쪽으로, 구동 방식은 유압 다판 클러치에 의한 주문형 4WD. 즉, 줄리아로 말하면 "붸로체 4WD"고 일반적인 파워 트레인이다. 단, 줄리아 4WD가 왼쪽 핸들만으로 결론 짓고있는 반면 스테루뷔오 처음부터 오른쪽 핸들을 준비한다. 이러한 사실에서도 스테루뷔오 더 강한 역점을두고있는 것은 명확하다.
인상적인 것은 줄리아의 이동성과 승차감을 결정 지어있는 기본 체력의 키모의 대부분이이 키 높이 SUV도 충실하게 재현되어있는 점이다.
예를 들어, 스테루뷔오는 줄리아와 비교하여 최저 지상고에서 65mm 앞 좌석 힙 포인트에 이르러서는 90mmもかさ올려되어있다. 즉, 본격 SUV 같은 건강한 키 높이 패키지이지만, 앞 좌석 힙 포인트와 롤 센터 높이의 위치 관계는 줄리아의 그것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되어있다 그렇다. 또한 전에 내려 롤 축의 각도도 스테루뷔오와 줄리아에서 동등하다.
더 말하면, 실질적 50:50는 이번 퍼스트 에디션의 전후 중량 배분도 같은 파워 트레인 "줄리아 붸로체 4WD"라고 (실제로는 그저 조금 전에 측이 무거운라는 미묘한 균형까지 포함하여) 거의 동일 없다. 50:50를 열거 FR 차량이라고하면 BMW가 유명하지만, BMW의 경우 세단 50:50 조율하고있는만큼, SUV와 스테이션 왜건은 거의 예외없이 리어 쪽이 무거워지고있다.
세단과 SUV를 보통으로 만들면 두 차로 같은 전후 중량 배분이되지 않는 것으로, 이것 이야말로 동시 개발의 예술이라고해도 좋다. 동시에 기술적으로도 그만큼 스테루뷔오에 중점을두고있는 증거이기도 것이다.
먼저 발매 된 줄리아 기사를 읽고 하셔도 알 수 있듯이, 그것은 확신범으로 "손목 하나로 구부리?"라고 착각하는 고리 고리의 스티어링 자동차이다. 그 SUV 버전이다 스테루뷔오도 당연히 그와 비슷한 방향 인 것으로 예측되었지만, 과연 완전히 그대로였다. 아니, 줄리아보다 현저히 크고 체격이 좋은데, 그 민첩성은 대부분 줄리아와 같은 의미에서 충격과 자극은 줄리아 이상 할지도 모른다.
스테루뷔오도 스티어링 곁들인 손에 약간의 힘을 담은 것만으로 코가 반응한다. 적어도 체감 적으로는 거의 롤하지 않는다. 줄리아거나 기반 스포츠카 일까에인가가 본래보다 8 ~ 10cm 정도 떠 달리고있는 감각이라고하면 좋을 것인가. SUV 스러움을 느끼는 것은 눈높이만으로 눈을 감고 (つむれ없지만) 운전하고, 키 높이 느낌은 거의 없다.
이 승차감을 실현 한 배경에는 상기 롤 센터 및 중량 배분에 대한 치료뿐만 아니다. 휠베이스는 줄리아 공통이지만 무게 중심이 오른만큼 앞뒤 트레드를 줄리아보다 확대하고있다. 게다가 그 확대폭이 후방보다 앞 쪽이 큰 것도 된장 것이다. 앞 바퀴를 넓게함으로써, 좌우의 롤을 억제하면서 스티어링 반응을 올릴 의도가있는 것으로 보인다.
알파 자신의 주장에 따르면, 스테루뷔오 선회중인 롤 각이 클래스 최소 한 것이라고한다. 이것도 처음부터 명확한 개발 테마 이었다는 것을 알 수있다.
과연 고급차이기 때문에, 그래도 서스펜션의 작동이 부드럽고 이상하게 버티는 같은 저급 느낌은 없다. 슈퍼 미즈스마시적인 거동에 비해서는 타이어가 노면에서 떨어져 크고 승차감도 좋은 부류에 들어간다 것이다. 그러나 절대적으로 승차감은 역시 딱딱한라고 할 수 밖에없고, 특히 롤 강성 과다의 경향이 눈에 띈다.
와인딩로드에서는 약간의 상하 이동과 밀어 올려 나 흔들기를 허용하면서도, 수평 자세 그대로 어디 까지나 그립하고 고리 고리와 구부러진 간다. 노면의 깨끗한 고속도로에서 속도를 올리면 그 상하은 서서히 가라 앉는 그러나 누구의 눈에도 "플랫 라이드"고評せる처럼되기 위해 일본 법정 속도를 상당한 폭으로 초과해야 있을 것 같다.
스테루뷔오의 주행은 한마디로 말하면 "역동적 인" 이 말은 "튀는"라는 의미도 있으므로 자동차의 주행 표현으로 부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동시에 "생생하게 민첩"라는 점은 바로 스테루뷔오 ......라고 할까, 조르지오 세대가 명확하고 의도적으로 목표로 한 새로운 알파 이미지 일 것이다. 찬반는 하겠지만 적어도 알기 쉬운 상품성이있다.
또 알파의 주장에 따르면, 스테루뷔오 파워 웨이트 비율에서도 클래스 최우수 한 것이라고한다. 음, 이것은 각 차량에서 어떤 성적을 선택할 것인가에 달려있을 것이다. 단, 줄리아 붸로체과 일반적인 280ps 단위는 적어도 타사의 동종 엔진 속에서 회전 상승에 따른 드라마, 고회전 영역의 응답 사운드 등 관능면에서 최고를 엿볼 하나라고 평가하고 좋다.
그런 강력한 2 리터 터보를 스테루뷔오의 4WD는 완전히 지배하에 둔다. 예 드라이브 모드 전환 과격한 "D = 다이나믹"을 선택 의도적으로 거친 액셀 조작을 봐도 오해를 두려워하지 말고 말하면, 스테루뷔오의 새시는 마치 시시한 정도 미동도하지 않는다.
거기에는 스테루뷔오 기본 신체 각부 강성, 서스펜션의 지오메트리 외에도 흑자에 철저하고 치밀하게 토크 배분하는 4WD 시스템도 상당히 우수한 것이다. 이번 단시간 시승에서는 구동 배분하고있다 "표정"조차 감지 할 수 없었다.
스테루뷔오의 차체 크기는 "메르세데스 벤츠 GLC '나'아우디 Q5 '와 손 잡고 동급에서는 비교적 컴팩트 한 부류에 속한다. 알파 그의 말에 따르면 "클래스 짧은 프론트 오버행」라고하는 명확한 소형 캐빈 디자인도 있고, 스타일링은 스포츠카이다.
반면에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은 클래스 최장들"그렇지 승무원 레이아웃도 의외로 건강. 실내 공간이 외형의 이미지보다 넓은 실용면에서 스테루뷔오의 미점이다.
인테리어도 기본 대시 보드가 두껍고 부드러운 것은 당연하고도 스테루뷔오의 경우 대시 보드의 하체와 글로브 박스, 도어 포켓에 이르기 스 미즈 미까지 촉감이 좋은 부드러운 패드가 새겨 져있다. 이 근처는 줄리아 인테리어도 정교했다 것이지만, 스테루뷔오에서는 그 이상으로 비용을 지출 한 느낌이 강하다.
글쎄, 중앙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여전히 일본의 내비게이션이 내장되지 않은 점만은 일본의 중년 세대 걸리는지도 모른다. 그냥 스마트 폰을 연결하면 계기판에서 맵 기능을 사용할 수있는 것은 내비게이션은 그쪽으로 결론 짓는 할 시대도 가까운 것이다.
......와 줄리아에 이어 버릇이 강화 승차감의 호불호를 제외하면, 스테루뷔오은 과연 알파가 사운을 걸고 개발 한 SUV이다. 섬세한 부분까지 배려와 궁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풀 장비로 689 만원이라는 가격도 경쟁 차에 비교적 비싼 것은 아니다.
8 단 AT를 조종 시프트 패들이 고전적인 대형 란 고정 타입 인 것도 '나는 알파 로메오 때문 "인 강한 집착 한 것이지만, 스티어링의 록 투 록 불과 2 회전 강이라는 스테루뷔오의 경우 "여기까지 빠른 설정이라고 스티어링을 가지고 변화 빈도도 적기 때문에, 패들도 스티어링 고정 쪽이 사용하기 쉬운 것은 아닌지?」라고 생각하거나 한 것은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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